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아보카도 보관 방법

착한세상 2018. 4. 16. 11:18

아보카도 보관 방법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우는 아보카도는 초록색 과육이 특징인 과일 입니다. 원산지는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이며 마치 버터와 같은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최근 아보카도 영양 과 다양한 질병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보카도를 샐러드에 얹어 먹거나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는 등 식재료로 활발하게 사용하여 많은 이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영양 성분으로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볶음, 구이요리나 튀김요리 등에 사용하는데 아주 적당하며, 불포화지방산과 올레산, 칼륨, 식이섬유,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높아 아보카도 영양 효과로는 혈관질환 예방, 체중감량, 노폐물배출 등의 효과와 함께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렇듯 아보카도 영양 효과가 뛰어난데 아보카도 보관 방법 으로는 어떻게 보관하면 영양손실 없이 오래동안 맛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우선 아보카도 선택방법은 아보카도는 색이 짙으며 탄력있는 꼭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녹색의 경우에는 상온에서 숙성시켜야 합니다.





아보카도 보관 방법 으로는 우선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해야 합니다. 익은 것은 각각 따로 비닐 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2~3일 정도가 적당합니다. 자른 아보카도는 씨를 제거한 상태로 저장보관해야 하며, 공기에 접하는 것으로 갈변현상이 발생하므로 아보카도 단면에 레몬즙 또는 올리브오일을 발라주거나, 공기를 차단하도록 랩을씌워 냉장고에 아보카도 보관 방법 입니다. 그리고 익은 것이라면 냉동 저장할 수 있으며, 먹을 때는 자연 해동해서 먹습니다.







아주 잘 익은 아보카도 보관 방법 으로는 신문지로 개별포장하여 냉자오 야채칸이나 김치냉장고를 이용하여 보관하면 4~5일정도는 상온보다도 아보카도 영양 과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우며 최근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아보카도를 보관하는 방법 과 아보카도 영양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 교통 사고 예방  (0) 2018.04.21
미세먼지 건강수칙 5가지  (1) 2018.04.19
공공심야약국 확인방법  (0) 2018.04.13
칫솔세척 3가지 방법  (0) 2018.04.12
피로 회복 음식  (0) 2018.04.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