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피로 회복 음식

착한세상 2018. 4. 11. 10:41

피로 회복 음식

잠을 아무리 많이 자도 피곤하고 하루종일 피로가 가시지 않는다면? 만약 이런 느낌이 든다면 만성피로 증후군일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이란 신체적 또는 정신적 활동에 의해서 악화되고 휴식을 취하더라도 개선되지 않는 극심한 피로를 느끼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최근 따뜻한 봄철을 맞이하여 더욱이 피곤함을 느끼는분들께서 많으신데 피로 회복 음식 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피로라는 것은 심신아 받능 외부자극인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함으로 인해서 본애릐 기능이 저하되는 현상으로 욱체적 피로, 정신적 피로 그리고 신경적인 피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육체적 피로는 환경과 생활 습관 등에 의해 느끼는 피로, 정신적 피로는 인생의 여러 사건에서 기인하는 스트레스로 정신 피로를 느낍니다. 신경적인 피로는 장시간 책상이나 컴퓨터 등을 가까운 거리에서보고 계속해서 스트레스가되어 신경을 지치게합니다. 신경적인 피로는 뇌의 피로라고도 합니다. 







피로 회복 음식으로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추천드리는데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자몽을 추천하는데 단맛과 신맛 그리고 쓴맛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플라노보이드인 나린진이 풍부하고 또한 이 성분은 구연삭이나 펙틴의 상승효과로 피로 회복 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비타민 C 함유량이 많은 음식으로는 딸기, 키위, 레몬, 브로콜리, 귤, 감 등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음으로 피로 회복  음식 으로는 회춘의 비타민 이라고 불리우는 비타민 E 는 세포막을 막고 혈관을 젊게 유지하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하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추천 음식으로는 땅콩, 아몬드, 아보카도, 장어, 방어, 해바라기 오일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아연은 피로 회복 을 도는데 아주 효과적으로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며 부족하면 미각 장애와 면역력이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아연이 포함된 피로 회복  음식 으로는 소등심, 소간, 굴, 계란, 치즈, 무말랭이, 아몬드, 땅콩 등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들이 알고계시는 비타민 A 계열의 식품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피로 회복 음식 으로 추천해드리는데 베타카로틴은 우리 신체내에서 강한 항산화작용으로 우리의 신체를 활성산소로 부터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당근, 시금치, 파슬리, 부추, 쑥갓, 씨레기 등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활성 산소 제거뿐만 아니라 미용 효과 와 노화 방지에 뛰어난 리코펜 함유 음식을 추천해드립니다. 토마토, 파프리카, 자몽, 수박 등은 리코펜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즐겨먹는 대표적인 음식인 마늘을 들 수 있는데 마늘은 한의학과 현대의학이 모두 인정하는 몇 안 되는 수퍼푸드입니다. 마늘에 들어 있는 피토케미컬 유화아릴은 독특하고 자극적인 냄새와 매운맛을 결정하는데 유화아릴은 알리신이 돼 몸속에서 세균과 바이러스를 퇴치하고 철과 비타민 B의 흡수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피로 회복 음식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이상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지만, 피로 회복 에 효과가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음식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항상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 그리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피로를 물리치시기 바랍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공심야약국 확인방법  (0) 2018.04.13
칫솔세척 3가지 방법  (0) 2018.04.12
보건소 치매 검사 방법  (0) 2018.04.10
우리아이 치아관리  (0) 2018.04.06
성인 예방접종 알아보기  (0) 2018.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