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칫솔세척 3가지 방법

착한세상 2018. 4. 12. 23:03

칫솔세척 3가지 방법

치아 건강을 유지하려면 하루 3번 3분 양치만 기억하고 계신지요? 그런데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닦는지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대로 된 칫솔질을 하지 않으면 이를 아무리 닦아도 치아 사이 남는 세균이 생기고 이들은 충치는 물론 잇몸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간과하는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칫솔세척 3가지 방법입니다.





우리가 매일하는 칫솔질 횟수도 중요하고 칫솔질도 모두 중요합니다. 그런데 칫솔 세척에 대하여는 거의 무관심한데 치아 건강을 위하여 필요한 부분을 우리가 지나쳐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치질 후 칫솔은 흐르는물에 헹궈버리고 마는데 이는 잘못된 습관으로 우리의 입속과 치아 에서 살고 있던 세균들이 칫솔로 옮겨와 그대로 살기 때문에 우리 치아 건강에 좋지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칫솔은 소모품으로 3개월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 사용하여야 하며, 또한 일주일에 한번씩은 칫솔세척 을 실시하여야 우리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칫솔이 위치한 특성상 욕실은 습기가 많은 곳으로 세균번식이 쉽기때문에 칫솔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하는데 여러분들 칫솔관리 잘못하면 변기보다 세균이 더 많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칫솔세척 3가지 방법으로 소금을 이용한 방법과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방법 그리고 치아 및 입안 가글액으로 사용하는 구강청결제를 이용하여 칫솔 세척 방법입니다. 방법은 3가지 똑같은데 재료만 바꿔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소금과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칫솔 세척 방법은 컵을준비하여 컵에 뜨거운물을 넣고 소금이나 베이킹소다를 함께 넣어 칫솔을 넣고 저어주시고 약 30분동안 담가놓으시면 됩니다. 구강청결제는 컵에넣고 칫솔을 30분정도 담가놓았가가 꺼내서 흐르는 물에 헹군 다음 햇볕이 잘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1시간정도 건조하면됩니다.



우리가 매일 치아 와 구강건강을 위하여 양치질할때 사용하는 칫솔세척 3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치아 건강을 위하여 정확한 칫솔질과 칫솔관리를 위한 칫솔 세척으로 우리의 건강한 치아 를 유지해주세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 보관 방법  (0) 2018.04.16
공공심야약국 확인방법  (0) 2018.04.13
피로 회복 음식  (0) 2018.04.11
보건소 치매 검사 방법  (0) 2018.04.10
우리아이 치아관리  (0) 2018.04.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