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휴일 진료 병원 실시간 확인 방법

휴일에 문을 여는 병·의원이 확인되지 않아서 종합병원 응급실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데 공휴일 진료 병원 을 비롯한 의료 이용 정보를 확인하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문을 여는 병·의원이나 약국을 확인하려면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안내받을 수 있으며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에 전화해서 문의하거나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www.e-gen.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응급의료포털 입력후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 접속 후 진행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약국 -> 병원 찾기 순으로 클릭하여 진행하세요.





공휴일 진료 병원 확인 방법은 지역을 선택하여 확인하실 수도 있으며 지도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제가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하여 보았습니다.

 






지도를 선택하여 지도위에서 공휴일 진료 병원 을 찾아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평일에 병원에 가기 쉽지 않다 보니 주말에도 동네 병의원은 사람들이 넘칩니다. 그런데, 주말에 병원에 가면 진료비가 주중보다 비싸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바로 의료비 할증제 때문입니다. 2000년부터 시행된 제도인데요. 의료인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해서 질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도입됐습니다. 평일 오후 6시 이후 야간, 주말, 공휴일에 적용되는데 병원 진료비와 약국 조제비의 본인부담이 30% 추가가 됩니다.  



이상과 같이 공휴일 진료 병원 실시간 확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혹시 시간이 변동되었을 수도 있으니 방문전 병원에 정보 확인 후 방문해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인 예방접종 알아보기  (0) 2018.04.05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  (0) 2018.03.30
체지방 분해 음식  (0) 2018.03.15
하품을 하는 이유  (0) 2018.03.13
나트륨 배출 돕는 음식  (0) 2018.0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