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우리아이 치아관리

착한세상 2018. 4. 6. 15:50

우리아이 치아관리

세 살 치아가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 아이의 치아도 어릴 때부터 꾸준하게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어린 유치가 한 번 썩게 되면 유치 밑에 있는 영구치도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첫니가 났다면 본격적으로 치아 관리를 시작해야 하는데 우리아이 치아관리 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우리아이 치아관리 를 위한 양치법은 초등생 아이들을 위한 반드시 챙겨야 하는 우리아이 치아 관리 는 우리아이 구강건강과 직접 연관되기 때문에 반드시 챙겨야합니다. 만 6세가 넘은면 하나 둘씩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는데 이 시기는 영구치가 자리잡는 중요한 시기 입니다. 이대 우리아이 치아 관리가 소홀할 경우 성인이되어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아이 치아 관리를 위해서 어차피 빠질 유치는 방치해서 충치가 생겨도 관리를 소홀이하는 경향이 있는데 충치가 생긴 유치를 방치할 경우 이가 아파서 음식물을 먹기 힘들어 진는 것을 넘어서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염증으로 인하여 유치를 일찍 빼야하는 일이 생기는데 유치가 일찍 빠지면 영구치가 나올 공간이 없어져서, 치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부족한 공간으로 인하여 부정교합이 생기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므로 우리아이 치아 관리 방법으로 유치를 건강하게 지켜야 영구치도 건강하게 자리를 잡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우리아이 치아 관리 방법으로 충치는 올바른 칫솔질과 함께 과자, 사탕 같은 부착성이 강한 단음식을 피하는 것만으로도 충치예방에 많은 도움이됩니다. 그리므로 우리아이가 스스로 양치질을 시작할 때 부터 올바른 양치질 습관을 들여야하는 이유입니다.







우리아이 치아관리 방법으로 치아가 몇개 나지 않은 영아의 경우에는 가볍게 옆으로 닦아주어도 무방하며, 어금니가 충분히 다 난 아이들부터는 회전법으로 양치질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5세 이후부터는 어금니 사이 충치가 많이 생기므로 치실을 병행하는 습관을 길러주시는 것도 우리아이 치아 관리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이상과 같이 우리아이 치아관리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유치 때 부터 관리하는 치아 관리 평생을 좌우하는 우리아이의 구강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사실입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로 회복 음식  (0) 2018.04.11
보건소 치매 검사 방법  (0) 2018.04.10
성인 예방접종 알아보기  (0) 2018.04.05
보건증 인터넷 발급방법  (0) 2018.03.30
공휴일 진료 병원 실시간 확인 방법  (0) 2018.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