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방문 간호사

찾아가는 방문간호사 가 어르신(65세.70세)가정을 방문하여 맞춤형 건강관리를 해드리는 서울시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를 알고 계십니까? 사람이 중심인 서울 , 시민이 행복한 서울 , 주민이 만드는 복지공동체, 주민과 함께하는 동주민센터인 서울시 찾동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문 간호사 서비스는 고령사회에 대비하여 어르신이 익숙하고 친근한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도록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대상자 발굴 및 등록 -> 대상자 평가 및 군분류 -> 지속적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 대상자 연계 및 프로그램 운영 으로 진행됩니다.







방문 간호사 서비스 이용은 65세.70세 도래 어르신(필수), 65세 이상, 빈곤위기 가정(선택)으로 복지플래너와 2인1조 방문대상 65세 도래 어르신분들로 방문 간호사 분들이 65세, 70세 대상인 주민들 명단을 맏고, 자치행정과에서는 해당 가정으로 우편물을 발송합니다. 이 우편물을 보고 전화를 주시거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서비스를 설명하고 찾아갑니다.







기존의 서울시 동주민센터의 복지정책은 기다리던 복지에서 찾아가는 복지로, 민원처리한곳에서 시민의 복지와 건강을 살피고 공동체를 지원하는 곳으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인로 바뀌었으며,  서울시 '찾동'의 서비스중 하나인 노인복지 서비스인 방문 간호사 서비스에 대하여 안내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