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제주 항공 수하물 규정

착한세상 2018. 3. 16. 16:38


제주 항공 수하물 규정

제주항공은 승객이 스스로 좌석을 지정하고 탑승권을 발권하는 무인 탑승 수속이 가능한 셀프 체크인 서비스 가능 노선에 홍콩, 마카오, 가고시마, 블라디보스토크를 추가했다고 합니다. 해외로 가기 위하여 항공권 구매 를 하게되는데 항공료 비용이 비싼관계로 저비용 항공사 를 이용하게되는데 그 중에 제가 자주 이용하는 제주 항공 수하물 규정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항공 수하물 규정 은 기내휴대 가능한 수하물의 경우에는 기내 선반이나 좌석 밑에 수용 가능한 3면의 총합이 115cm(3면의 최대 허용 길이 :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이하이고, 무게가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에 한하여 여객이 전적으로 보관하고 책임진다는 조건하에 무료로 운송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내 휴대 불가능 수하물의 경우는 무기가 될 수 있는 물건들로 화기, 무기류 모조품, 폭발물, 단도 등 날이 선 물건 그리고 자전거 체인, 곤봉 등 평상시 지니지 않는 공격적인 물건들은 제주  항공 수하물 규정 상 기내 반입이 금지된 품목입니다. 







제주 항공 수하물 무료 위탁 수하물은 항공사에 탁송 이뢰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로 위탁 수하물 1개의 크리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수 없으며 1개의 무개는 추가 금액 지불 시 최대 32kg까지 가능하며, 초과 시 분리하여 포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료 수하물 규정은 지역마다 다르니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제주 항공 수하물 규정으로 초과 수하물의 경우 국내선은 무게 초과 요금 2000원/kg, 국제선 미주 노선(괌/사이판) 무게 초과 요금(24kg~32kg) 50USD / 50000 KRW(촤과된 무게가 아닌 개당 총 무게 기준 요금), 개수 초과 요금 50000 KRW/piece, 50USD/piece이며 미주 외 국제선 노선도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제주 항공 수하물 규정으로는 연결구간 수하물 과 특수 수하물 로 구분되는데 각 규정에 따라 다르게 규정을 적용하고 있으니 본인이 탑승하는 구간의 수하물 규정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주 항공편 이용 시 수하물 분실 및 배상 항공사 책임의 경우 배상액이 구정되어 있으며, 소지품의 각격이 수하물 배상 한도액을 초과할 경우 배상 규정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제주  항공 수하물 규정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댓글